티스토리 뷰

대한민국애서 최초로 AI를 통해 워크플로우 웹 플랫폼 방식으로 그림을 그려주는 스타트업 라이언로켓에서 개발한 Sporky(스포키)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그동안 AI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려주는 사이트는 거의 대부분이 외국 기업이었습니다.
반갑게도 드디어 대한민국 스타트업 중에서 생겨 났네요.

sporky 홈페이지 메인 화면(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메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sporky(스포키)에서 그림을 그리려면 우선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회원 가입은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다른 곳과 비슷하게 구글계정을 손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자체는 깔끔하고 간결하게 보입니다.
우리가 원하는 그림을 그리는 곳으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홈페이지 상단에 "New"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sporky 이미지 생성 부문

기존에 사이트들과 비슷하게 Positve prompts(내가 원하는 이미지에 대한 내용), negatvie prompts(이미지에 나타나지 않길를 원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그리고 밑에 Model 부분은 3가지 모델을 선택 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 illustration(prompthero/openjourney)-일러스터 스타일 모델
  • anime(finetune_base/abyss_orange_mix2-sfw)-애니메니션 스타일 모델
  • realistic(finetune_base/vivid_fusion)-실사 모델

이 중에서 원하는 모델을 선택하면 될 거 같습니다.
모델을 선택 후 Advanced settings 부분을 선택하면 

  • Guidance scale
  • Steps
  • Seed

3가지 값을 지정할수 있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위 값들은 AI 그림 사이트 어디서든 보는 기본적인 값입니다.
이미지를 한번 생성해 봤는데 나름 준수하게 이미지가 만들어졌습니다.

물론 테스트로 한 것이어서 이 정도 이미지가 만들어진 거 같습니다. 좀 더 프롬프트를 자세히 작성하면 아주 좋은 퀄리티에 작품이 탄생 할거 같습니다.

좀더 프롬프트를 잘 작성해 보니 작품에 퀄리티가 확실히 좋게 나타납니다.

장점

Sporky는 모델 3가지 종류 중 illustration, anime는 이미지 제작속도가 빠른 거 같고 realistic 같은 경우는 속도가 좀 느린 편인 거 같습니다. 그래도 이 정도 속도로 퀄리티를 보장하는 거 보면 정말 좋은 사이트인 거 같습니다.
이미지를 제작 후 만든 이미지들을 한 번에 보려면 history 항목을 선택하시면 그동안 만든 이미지들이 다 나타납니다.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서 그런 것이 아니라 다른 외국 사이트에 비해 Prompt를 잘 반영하는 거 같습니다. 
퀄리티 측면에서 아주 뛰어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점

Upscale 기능이 없는 부분은 아쉽습니다. 
Upscale을 하기 위해서는 다른 솔루션을 사용해야 할거 같습니다. 
그리고 사이트 전반적으로 반응 속도가 좀 느립니다. 이 부분은 서버 확충이나 이런 걸로 해결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

sproky(스포키)는 전체적으로 직관적인 UI와 충분한 퀄리티를 제공해 주는 AI 그림 사이트입니다.  Prompt의 정확성도 좋으며 속도 면에서도 우수해 보입니다. 
현재 시점에 무료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향후 유료화 할지도 모르겠네요.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진 이런 사이트들이 많이 생겨서 AI art분야에서 경쟁력을 가져가면 좋겠습니다.